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군산시보건소, 65세 이상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시행..
사회

군산시보건소, 65세 이상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시행

하태웅 기자 ktshtw@hanmail.net 입력 2023/02/27 13:31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예방접종(사진-군산시)

[굿모닝전북=하태웅기자] 면역력이 저하된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폐렴구균 무료 예방 접종이 실시된다.

군산시는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무료로 연중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접종대상은 1958. 12. 31.이전 출생자로 폐렴구균 다당질 백신(PPSV23)의 접종력이 없는 어르신이다. 해당 대상자는 군산시보건소(지소진료소) 또는 지정의료기관에서 접종 가능하다.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균혈증을 동반한 폐렴, 뇌수막염, 심내막염 등)은 치명적이며, 균혈증의 경우 사망률은 60%, 수막염의 경우 사망률은 80%로 매우 치명적이다.

폐렴구균 1회 접종만으로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패혈증, 뇌수막염 등 심각한 합병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접종을 원하는 어르신은 주소지 관계없이 신분증을 가지고 전국 보건소 또는 지정의료기관을 운영시간 내에 방문하면 된다. 지정의료기관은 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운영시간 및 백신보유 여부 확인을 위해 방문 전 해당 내용을 확인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전 접종력으로 인한 접종간격 문의 또는 관내 지정의료기관 확인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보건소 예방접종실(454-5059, 5058)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면역력이 저하된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꼭 접종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하태웅 기자 ktshtw@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