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임실군, 찾아가는 수돗물 안심확인제 운영..
사회

임실군, 찾아가는 수돗물 안심확인제 운영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4/06/12 14:41 수정 2024.06.12 14:43
- 임실군민 누구나 무료로 ‘우리집 수돗물’ 수질검사
- 수질검사 신청하면 무료 수질검사 실시, 결과 알려주는 서비스

검사 항목은 1차 검사 시 7개 항목(수소이온농도, 탁도, 잔류염소, 철, 망간, 아연, 구리)에 대해 진행한다.(사진-임실군)

[굿모닝전북신문=오운석기자] 임실군이 수돗물 수질에 대한 군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가정에서 수돗물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운영한다.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수질이 궁금한 누구나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무료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채수와 검사를 실시해 15일 이내에 알려준다.

검사 항목은 1차 검사 시 7개 항목(수소이온농도, 탁도, 잔류염소, 철, 망간, 아연, 구리)에 대해 진행한다.

1차 검사 불합격 시 2차 검사 6개 항목(경도, 색도,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암모니아성질소, 염소이온)을 추가로 진행한다.

신청 방법은 물사랑 홈페이지 또는 임실군 상하수도과 정수장팀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군은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외에도 정수, 노후 지역 등의 수도꼭지와 상수원수 등의 수질검사를 매주 실시하고 있으며,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왔다.

군 관계자는“군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을 해소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수돗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신문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