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완주군 치과체험교실 “치과 무섭지 않아요”..
사회

완주군 치과체험교실 “치과 무섭지 않아요”

박용옥 기자 wlsqh08@naver.com 입력 2024/06/17 13:57 수정 2024.06.17 13:59
- 보건소서 치과의사 역할 놀이‧칫솔질 교육 등 프로그램 다양

완주군,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 위해 치과체험교실 운영(사진-완주군)

[굿모닝전북신문=박용옥기자] 완주군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즐거운 치과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17일 완주군에 따르면 치과체험교실은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치과체험을 통해 치과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바른 구강건강 습관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되고 있다.

완주군 보건소 2층 구강보건센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에 희망하는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체험교실에서는 교육동영상 시청, 치과장비를 활용한 치과의사 역할 놀이, 개별 구강검사를 통한 내 입속 상태 알기, 치아모형을 활용한 올바른 칫솔질 체험 및 구강보건교육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치과체험과 함께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도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참여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구강위생용품을 배부해 꾸준한 구강건강관리를 돕고 있다.

이재연 보건소장은 “치과체험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생애주기별 구강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용옥 기자 wlsqh08@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신문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