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북소방, 긴급구조지원기관 능력 평가 최우수기관에 “한국..
사회

전북소방, 긴급구조지원기관 능력 평가 최우수기관에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선정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4/11/22 15:48
재난현장 긴급구조지원활동에 필요한 활동능력 최우수 기관 선정

↑↑ 전북소방상황실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은 2024년도 전북특별자치도 긴급구조지원기관 능력평가에서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를 선정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여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소방청이 매년 주관하며, 전국의 긴급구조지원기관 중 27개의 최우수기관을 선정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9개 기관)과 소방청장 표창(18개 기관)을 수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긴급구조지원기관 능력평가는 재난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대응을 위해 인적·물적 자원의 동원 관리 능력을 검증하는 과정으로, ▲기관의 일반 현황 ▲재난 대비 인적 자원 ▲현장에서 사용하는 물적 자원 ▲실제 대응 및 훈련 실적 등 네 가지 분야에서 점수가 부여된다.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는 모든 평가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에 따라 2024년 12월에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오숙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장은 “이번 최우수기관의 우수사례를 공유해 긴급구조지원기관들이 재난 상황에 대비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