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중심 진학지도”고1·2 담임교..
교육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중심 진학지도”고1·2 담임교사 연수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4/12/04 11:11
6일 고1‧2학년 담임교사 대상, 교육과정 연계 진학지도 방법 안내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6일 본청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교육과정 연계 진학지도 연수를 개최한다.

이 연수는 전북지역 일반계고등학교 1‧2학년 담임교사와 대입진학지도지원단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며, 서울 세종고 최희원 교사가 참여해 실제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2025학년도 이후 입시는 교육부에서 발표한 ‘의대 모집인원 증원’과 ‘무전공학과 모집 확대’에 따라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이다.

특히 전년도 입시부터 학생부 대입 반영 항목이 축소되면서 전공과 연계한 선택과목 이수 여부와 주제 탐구 등의 교과 연계 활동 등이 여전히 중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북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단위학교 중심 진학지도 활성화를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진학지도 방안을 교사들에게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우리 지역 학생들은 대입에서 수시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지원하는 비율이 높은 편”이라면서 “학생부종합전형에 대비한 실질적인 진학지도는 단위학교가 중심이 돼야 하며 이를 위해 교육청은 학교별,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진학지도를 지원하는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