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역사박물관 ‘완산승경 32폭 병풍 속의 비경’ 특강 ..
사회

전주역사박물관 ‘완산승경 32폭 병풍 속의 비경’ 특강 마련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4/12/19 10:54
전주역사박물관, 오는 21일 토요일 오후 2시 ‘완산의 승경’ 전시 연계 특강 운영

↑↑ 전주역사박물관 ‘완산승경 32폭 병풍 속의 비경’ 특강 마련 (포스터)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전주역사박물관(관장 김선옥)은 오는 21일 오후 2시, ‘완산승경 32폭 병풍 속의 비경’을 주제로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지난 17일 전주역사박물관에서 개막한 ‘완산의 승경’ 기획전의 연계 특강으로, 지역사 연구자인 김진돈 전주문화원 사무국장이 강연을 맡는다.

김 사무국장은 이날 특강에서 ‘완산의 승경’ 전시의 주요 전시품인 ‘완산승경 32폭 병풍’을 중심으로 대중들이 잘 알지 못하는 일부 승경에 대한 소개와 함께 그 속에 숨은 비경과 이야기들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 연계 특별강연은 청소년과 성인 누구나 네이버 사전 예약과 현장 접수를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역사박물관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전화(063-281-8688)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역사박물관 관계자는 “우리에게 가까이 있었지만 잘 알지 못하고 지나쳤던 전주와 완주의 멋진 승경들과 그 속에 담긴 우리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전시와 특강에 많은 분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역사박물관의 ‘완산의 승경’ 기획전시는 내년 3월 16일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