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 을사년 새해, ‘책쿵20’으로 독서하세요! |
‘책쿵20’은 전주시에 주소를 둔 전주시립도서관 회원이라면 서비스 가입 후 참여서점에서 도서 구매 시 정가의 20%를 포인트(원)로 지급 받고, 즉시 사용해 책값을 할인받을 수 있는 제도다.
참여서점에서는 참고서, 문제집, 잡지, 전집 등 일부 도서를 제외한 도서 구매 시 정가의 20%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1인 월 최대 3만 포인트(원)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시는 12개 시립도서관에서 대출한 도서를 반납할 때 1권당 50포인트를 적립해 줌으로써 도서 구매 시 적립 포인트만큼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단, 하루 최대 5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도서를 당일 반납한 경우나 연체 도서의 경우 포인트가 지급되지 않는다.
‘책쿵20’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전주시민은 전주시립도서관 회원 및 ‘책쿵20’ 서비스에 가입하면 되며, 참여서점 방문시에는 모바일회원증을 포함한 도서관 회원증만 지참하면 된다.
최현창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2024년에는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파급효과로 시민의 도서 구입이 증가하면서 서비스가 조기 종료될 정도로 독서 열기가 뜨거웠다”면서 “2025년 새해에도 전주시민이 독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책쿵20’서비스를 지속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