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북교육청, 14개 지역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찾아가는 ..
교육

전북교육청, 14개 지역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찾아가는 컨설팅 운영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5/04/14 11:50
“특수교육지원센터 역량 강화 컨설팅 추진”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14개 시·군 교육지원청의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컨설팅’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장애인 등에 의한 특수교육법`에 의해 모든 교육지원청에 설치된 센터로, 특수교육대상자의 조기발견, 진단평가, 정보관리, 특수교육 연수, 교수학습활동 지원,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 지원 및 순회교육 등을 담당하고 있다.

전북교육청은 지난해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 특수교육지원센터의 기능을 강화하고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전북교육청은 이번 ‘찾아가는 컨설팅’을 통해 센터별 현황 파악 및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센터별 자체 운영 점검표를 바탕으로 주요 사업의 운영 방향에 대해 협의하고, 컨설팅 요구 사항을 사전에 파악해 실질적인 점검과 자문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윤범 유초등특수교육과장은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장애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학교 현장을 위해 다양한 사업 및 교육을 펼치고 있다”며 “교육 현장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