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북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전주MBC 협약체결, 찾아가는..
사회

전북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전주MBC 협약체결,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지원사업 추진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5/04/25 14:01
전북평생교육장학진흥원-전주MBC, 디지털 격차해소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전북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전주MBC 협약체결,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지원사업 추진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25일 전주MBC와 함께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도내 디지털 격차 해소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번 협약은 고령층과 비문해·저학력 성인을 포함한 디지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현장 중심의 디지털 문해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전주MBC는 이번 협약으로 VR 체험버스를 도내 평생학습 축제 현장에 운영 지원함으로써, 도민들이 디지털 신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문해교육 VR 체험 버스 운영 ▲미래 신기술 콘텐츠 제작 및 교육 협력 ▲재직자 및 미래인재 대상 훈련 프로그램 연계 등 교육과 미디어가 결합한 실질적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진흥원 이현웅 원장은 “디지털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도민이 일상에서 기술의 변화를 체감하며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도민이 흥미롭고 실질적인 디지털 학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교육 기회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오는 5월부터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인 ‘디지털 리터러시 전문 강사 양성 과정’이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