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김호성 민주당 청년후보 정동영 예비후보 支持宣言, 鄭측 ..
정치

김호성 민주당 청년후보 정동영 예비후보 支持宣言, 鄭측 경선 막바지 '바람몰이'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4/03/05 15:01 수정 2024.03.05 16:52
<후보 단일화 및 지지선언>
- 무기력한 현역정치인 교체 열망 강해
- 민주당과 이재명 지켜줄 후보 절실



김호성 청년예비후보, 정동영 예비후보 지지선언 기자회견(사진_굿모닝전북)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호성 청년 예비후보(전주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5일, 더불어민주당 전주병 예비후보 정동영과 단일화 및 지지선언을 했다.

 

정동영 예비후보측은 김성주 예비후보와 근소한 여론조사 차이를 보미면서  다른 후보의 지지선언은 막판 판세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며 반색을 했다.

 

기자회견에서 김호성 청년 예비후보는 정동영 예비후보 지지 이유를 3가지로 들었다.

 

첫째, 무기력한 현역 정치인을 갈아 치우는 데 일조할 것으로 믿기 때문이고, 

둘째, 민생정치가 사라진 무능한 윤석열 정권과 싸움 적임자로 판단했고,

셋째, 더불어 민주당을 지켜줄 가장 든든한 병풍역할을 할 인물이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정동영, 김호성 청년예비후보 단일화 기념촬영(사진_굿모닝전북)

끝으로 김호성 청년 예비후보는 전주시민과 유권자들에게 "힘 있는 중진!, 일 할 줄 아는 중진, 시민의 목소리를 겸허하게 들을 수 있는 정치인이 승리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줄 것" 과 

 

 "지금까지 김후보 자신을 지지해 주시고 응원과 성원을 보내주신 마음을 그대로 정동영 예비후보에게 전폭적으로 보내 주십시요"라고 딩부했다.

 

질의응답에서 김 예비후보의 공약 중 선거브로커 척결과 관련 어떤 일을 했나라는 질문에 "의외로 선거 브로커들의 준동이 컷고, 앞으로 우리 전북 정치권에 남은 숙제다"고 말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