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군산시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 ‘최우수기관’선정..
사회

군산시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 ‘최우수기관’선정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2/22 09:37
전라북도지사 기관표창 최우수 수상 쾌거

↑↑ 군산시청 전경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군산시가 ‘2021년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으로 전라북도 시‧군 성과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시는 사업관리, 인력관리, 기관관리, 조직운영, 충실성 등 5개 영역 10개 평가지표 분야에서 전북 14개 시군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기관 도지사 표창 및 2022년 사업비 추가 지원이라는 큰 부상을 받았다.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총 18개 사업(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16,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사업), 사업비 45억 8,522만원으로 86개 서비스 제공기관에서 3,905명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서비스 이용률이 저조한 상황에도 적극적인 홍보 및 대상자 발굴로 타시군에 비해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이는 제공기관에 대한 현장점검 실시로 서비스 품질향상 및 투명성을 높이는데 노력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는데 주효했다.

아울러 아동청소년 비전형성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아티스 군산’이 서비스 제공의 전문성 및 품질향상 서비스 제공 우수사례로 선정돼 전라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강홍재 경로장애인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수요자의 욕구에 부합하는 차별적인 서비스 실시로 지역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사회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