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군산 신영시장 친환경 생선건조장 개장..
사회

군산 신영시장 친환경 생선건조장 개장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2/23 09:22
믿고 먹을 수 있는 생선! 신영시장으로 오세요~

↑↑ 군산 신영시장 친환경 생선건조장 개장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신영시장에 친환경 생선건조장이 설치돼 시민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생선유통체계가 완성됐다.

군산시는 신영시장 내 친환경 생선건조장 개장식을 23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신영시장 상인회 및 구도심 상권활성화 르네상스 사업단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강임준 군산시장과 김영일 부의장, 윤종욱 전북중소기업청장, 송기섭 신영시장상인회장 및 상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생선건조장 시설 관람과 반건조 생선구이 시연을 참관했다.

신영시장 생선건조장은 총사업비 7억 5천만원으로 중앙동 도시재생사업과 구도심 상권활성화 르네상스사업이 연계해 추진한 사업이다. 부처 간 모범적인 협업사례로 인정받아 지난 15일 제1회 상권르네상스 성과공유대회에서 신영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그동안 신영시장은 박대 등 생선이 대표적인 시장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변변한 건조장이 없어 재래식 방식으로 생선을 건조해 비위생적 문제 등이 야기되기도 했었다.

송기섭 신영시장상인회장은 “현대적 생선건조장 시설을 마련해준 강임준 군산시장과 르네상스사업단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이제부터 이런 좋은 시설을 통해 신영시장의 생선을 전국적으로 홍보해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금번 친환경 생선건조장은 상인 여러분의 적극적인 노력의 결과로 그동안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신영시장을 꿋꿋하게 지켜온 상인들의 노고를 진심으로 존경한다”며 “생선하면 신영시장이라는 타이틀을 지킬 수 있도록 군산시에서도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