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강임준 군산시장, 전북 사회적경제연대회의 감사패 받아..
사회

강임준 군산시장, 전북 사회적경제연대회의 감사패 받아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2/02/14 14:30
사회적경제박람회 및 사회적경제혁신타운 조성 등 사회적경제 발전 기여

↑↑ 강임준 군산시장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강임준 군산시장이 전북 사회적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사)전북사회적경제연대회의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강 시장은 지난 해 11월 전북에서 최초로 개최된 광역단위 사회적경제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군산에 전북사회적경제혁신타운 조성에 앞장서 군산 뿐만 아니라 전북 사회적경제 발전에 기여한 바 있다.

국비 140억원 등 총 280억원 사업비로 오는 하반기 준공예정인 전북 사회적경제혁신타운은 군산대학교 인근 신관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기업의 입주, 교육, 네트워킹 등을 위한 집적공간으로 개소시 전북내 사회적경제조직과 기업의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송병주 이사장은 “사회적경제는 사회, 경제, 환경 등 모든 영역에서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람 중심의 공동체 활동”이라며 “강임준 군산시장은 사회적경제 중심인 민관 거버넌스에 대한 신뢰와 적극적인 협업으로 우리 도내 생태계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강 시장은 “사회적경제는 연대와 협력으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양질의 시민 일자리를 창출하는 대안경제로서 우리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소통을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지원활동으로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성장을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전북사회적경제연대회의는 전북 내 중간지원조직, 활동가, 사회적경제기업 등을 대표하는 44개 회원사로 구성되어있는 단체로, 현재 전북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 통합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전북 사회적경제 생태계조성을 위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