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정읍시, 고등학생 위한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사회

정읍시, 고등학생 위한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큰 호응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4/06/25 15:54 수정 2024.06.25 15:56

정읍시, 맞춤형 민원서비스’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추진(사진-정읍시)

[굿모닝전북신문=오운석기자] 정읍시가 고등학생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대상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추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서비스는 ‘맞춤형 민원서비스’의 일환으로, 지역 내 고등학교 재학생들 중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대상자들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21일까지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추진했다.

시에 따르면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대상자 대다수가 학업과 학사일정으로 평일에 주민센터로 방문해 주민등록증 발급신청에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발급신청 기간을 준수하지 못해 기한이 지나면 주민등록법에 따라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되므로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시는 학생들의 불편 해소와 과태료 처분 등 불이익을 예방하기 위해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읍면동 주민등록 담당자들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팀을 구성했다.

서비스팀은 지난 7일 정주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정읍고등학교, 정읍여자고등학교를 차례로 방문해 신규 주문등록증 발급대상자의 지문을 채취해 21일 행정전산처리를 완료했다.

이학수 시장은 “학업과 입시 준비로 바쁜 학생들의 편의를 높여주고,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신문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